육각형은 최고의 도형입니다!
제 충동구매를 합리화하려는건 아니고...에헴에헴...(거짓말)
퇴근 준비하던 차에 오랜만에 넷피엑스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오... 할로윈 행사인가? 하고 보는데 엥? 아크틱?? 시리즈???
이전에 넷피엑스에서 런칭했던 아크틱을 색깔별로 하나씩 사서 입고 다닌 만큼 집에도 안가고 주차장에서 한동안 넷피엑스 앱을 들여다봤네요 ㅋㅋ
아니 맙소사...
제가 겨울내내 입고다닌 아크틱이 진짜 시리즈가 되었네요?
CWL이면 당연히 앞쪽 CW는 콜드 웨더겠고... L은 아마 레이어겠죠?
하필 일이 있어서 연차 낸 김에 오전에 일 다 보고 오후에 넷피엑스 매장을 들렀습니다.
매장에서 사이즈 보고 바로 구매!
자켓안에 입는용으로 나와서 그런지 이전 툰드라 플리스보다는 한 사이즈 크게 가져왔습니다 ㅎㅎ
오... 새로운 스페이버 라벨이 보입니다.
아크테릭스같은 비싼 브랜드에서 보이던 올블랙 라벨에 코팅?? 로고로 바뀌었네요.
허리/엉덩이 부분에서 찬바람이 들어오는걸 막으려고 한건지 뒷부분 길이가 살짝 기네요.
가끔 허리 뒷부분에 홀스터를 찰 때가 있는데 그것도 잘 가려줄것같은 느낌 ㅋㅋ
그리고 리뷰 첫 부분으로 돌아갑니다.
육각형!!!
플리스가 육각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별거 아니라고 할 수도 있지만 2차원 도형 중에 서로 붙였을때 가장 효율적인 육각형입니다!!!!!
플리스에 기능이 더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반가워서 흥분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각형!!! 플리스 사이에는 이렇게 통기성이 좋을거같은 원단이 있습니다.
대충 LED 등에 비춰보니 빛이 들어올 정도의 두께네요.
얇아보이지만 여러방향으로 당겨봐도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역시 육각형!!!
툰드라 시리즈랑은 다르게 옷 안쪽이 상당히 차분해졌습니다.
내부 주머니는 없고 깔끔하게 메쉬같은? 원단이 전체를 커버하고 있네요.
QR은 찍어보니 스페이버 브랜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ㅋ
그리고 팔!
예~~전부터 입던 툰드라 플리스들을 꺼내서 비교해봤습니다(순서대로 Old->New).
일단 꺼내는게 무게부터 차이가...
아우터로도 입을 수 있는 툰드라 플리스는 벨크로 커프에 (단 한번도 써본 적 없는)전완쪽 주머니가 있습니다.
가벼운 아우터 혹은 이너로 입기 좋은 신형은 (단 한번도 써본 적 없는)전완쪽 주머니가 삭제되고 신축성 있는 커프로 변경되었네요.
꺼낸 김에 비교 타임!
구형(아마도 초기형?)
(그나마)신형 - 손목 벨크로 고무?플라스틱?에서 나일론같은 재질로 변경되고 주머니 재질 변경
최 신 형
허리 부분 주머니가 사라지고 안쪽에 주머니가 보이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엘라스틱밴드 커프
물론 시리즈(?)가 달라서 비교하기 좋은건 아니지만 ㅋㅋㅋ
제 개인적으로는 플리스가 이너처럼 바뀌어서 마음에 듭니다.
훨씬 가벼워지고 부드러워진건 정말 플러스네요.
지퍼 풀은 메인 지퍼는 좀 두껍고 주머니들에 달린 지퍼들은 얇은 나일론?줄에 전체 손잡이 수축튜브 마감입니다.
스페이버에서는 처음 보는것 같은데 제가 자주 쓰는 헬리콘텍스나 빅토스같은 브랜드는 자켓이나 가방에 자주 쓰는 마감이죠.
5.11은...쓰던가 안쓰던가 기억이 ㅋㅋㅋ 하도 여러가지를 사놨다 보니 나중에 한번 체크해봐야겠네요.
벨크로는 툰드라/어반/아크틱(구형)이랑 다르게 엄청 부드러운 벨크로에 Subdued 스타일 스페이버 로고를 썼네요... 이건 진짜 취향저격 변경점입니다 ㅋㅋ
벨크로 사이즈는 이전보다 살짝? 작아졌습니다.
이전에는 넷피엑스 패치가 3개 딱 들어갔는데 이번에는 노린건지 몰라도 독도패치 대형/소형 같이 붙이면 딱 맞네요 ㅋㅋ
네? 넷피엑스 패치가 왜이렇게 많냐고요?
넷피엑스 행사할때마다 뭐 사다보니...
넵, 고인물이라 그렇습니다...
썩은물이라고 부르면 화냅니다 ㅋㅋㅋㅋ
지금은 날씨가 애매해서 자켓류는 잠깐 보류했는데 이번에 11월 태풍;;; 도 올수도 있다고 하지만 곧 추워지겠죠?
그때쯤에 자켓도 한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라고 했는데 행사페이지 다시 보니
아 ㅋㅋ 기존 모델들 그대로고 새로운분도 한분 생겼ㄴ..........
뭐야 왜 처음에 못봤지;;;;;
아크틱 새로운 시리즈? 하고 바로 상품페이지 보러 내려가서 그런지 ㅠㅠㅠㅠㅠㅠㅠ
매장 담당자님 나머지 자켓들도 XL사이즈로 준비해놔주세요.
곧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