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 추위를 느끼면서 올해 겨울 쉽지 않겠다는 생각했 습니다. 그래서 레벨7 전술 자켓을 구매하려고 눈독 들이고 있었고
대부분 고가라 눈팅만하고 패스하던 찰나 넷피엑스에서 신상품이 나왔다길래 개봉영화 보겠다는 시청자 마냥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해 보면서 느낀 장점은
1. Glacier insulate 충전재로 보온력이 뛰어나단점
2. 어느 정도 방수가 되코 테프론 원단으로 오염에 강 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이즈는 개인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크게 나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내부에 내복, 플리스 자켓등 겨울에 덧옷을 입을 걸 감안해서 사이즈를 크게 만들었음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큰사이즈에 부담 있으신 분들 있으시겠지만, 아웃도어 방향으로 나가시는 분들은 오히려 큰사이즈가 맞습니다.
지퍼는 YKK 정품답게 튼튼하고 빈틈없이 잠겨져 좋았습니다. 특히 손잡이 내구성과 수축 튜브로 마감하여 내구성을 보강하고 당기기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내부 또한 보온성 제질로 되어있어 추운 겨울 얼린 손을 녹이는대 제격이고 저기에 핫팩하나 까면 정말 손이 녹아내리는 느낌을 받을 거 같습니다.
양팔에는 포켓 주머니와 고풍스로운 스페이버 마크가 표시된 벨크로가 있어 휴대성과 멋을 한것 챙긴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안감은 충전재 덕분에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이 강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도록 노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자면
핸드 커버가 있어 빈 틈없이 찬 공기를 막아주고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소매의 빈간격을 줄여주는 장점을 보였습니다. 추운 날씨에 노출된 손을 보호하고 동상을 예방하는데 탁월할 거 같습니다.
왼쪽 가슴 안쪽 주머니 간단한 툴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고 생각보다 수납력도 넉넉한 편에 속합니다.
아랫부분에는 망사 형태의 주머니가 양옆에,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목 안쪽은 플리스로 되어있어 보온성과 착용감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볼 수 있었고 착용 간 목 부분이 상당히 부드럽고 편했습니다.
지퍼를 열면 이렇게 보온용 모자가 나옵니다 다를 타사와 다른점은 말릴때 정말 이쁘게 말려서 정리되어 카라가 불편하게 되지 않고 벨런스있게 말린다는 점은 정말 훌륭한거 같습니다.
머리 뒤와 양옆에는 사이즈 조절 끈이 있어 얼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제 착용 해본 사진입니다.
직접 실험해 본 방수 테스트입니다. 성능 하나는 확실하네요
이번에 개선해 나온 아크틱은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확실히 느껴지는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