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르 157 E&E 백입니다. 전면부는 몰리로 구성되어 몰리규격의 파우치를 여럿 부착할수 있고 상단은 벨크로로 되어 있어서 패치의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말이죠. 덕분에 파우치를 여럿 부착할수 있기에 확장성은 뛰어난 편입니다.
내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구, 휴대폰, MP3의 수납이 가능합니다. 사진엔 안찍혀 있으나 안쪽에는 탁부착이 가능한 칸막이가 있더군요. 해당 부분에는 넷북이나 태플랫 PC정도는 수납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실제 수납량을 확인하기 위해 책 여러권을 넣었습니다. 사실 저 4권정도는 그냥 들어가며...
더 넣는다면 이정도는 들어갑니다. 다만 저렇게 넣으면 태블랫PC, MP3, 필기구, 정도는 넣을 공간이 모자르기 때문에 다른 물건을 넣는다고 가정하면 저위에 4권 넣은 정도가 적당한 용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7권 넣은건 최대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는 용도로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또한 가방끈은 위와 같이 어깨끈 외에 허리끈까지 추가되어 있습니다. 둘다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가방의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 511 택티컬의 Bail Out Bag과 비교한 사진입니다. 너비와 두께는 비슷하나 높이가 약간 더 큽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썼습니다. 우선 확장성이나 공간면에서는 부족할게 없습니다. 원단 역시 특튼한 편이며 업계쪽 어느분 말씀으로는 콘도르 자체가 원단이 상당히 강한 편이라서 옷 관리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알려주셨는데 실제 옷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이제 받은 입장에서 알 방법이 없네요. 아마 군복정도는 버틸 수준으로 보는게 맞겠습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건 넷피엑스에서 ACU색상이라고 표기된 이미지는 사실 OD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여기에 대해 운영진께서 빨리 파악하고 수정하셨으면 합니다.
PS: 방수 여부는 확인할 방법은 없으나 탄창 파우치처럼 가방 하단에 물에 빠졌을 경우 물이 빠지게끔 구멍이 하나 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