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탄피 제품이 들어왔을 때 구매하려 했는데 금방 품절이어서 포기했는데 언제 입고되었는지 홈피 검색하다가 바로 질렀습니다. 기갑부대에 있어 50구경 탄피는 질리도록 봐서 크기 등은 익히 알았는데 20밀리 기관포탄은 정말 크네요. 부대 근무 때 육군항공대 사격장에서 탄피만 몇 번 본적이 있는데 탄두 부분까지 있으니 정말 크네요. 다른 분 후기대로 호신용으로 써도 될 듯하네요.
상품은 간단한 비닐 포장에 20밀리 기관포탄에 대한 설명과 F-16, F15 벌컨포에 쓰이고 초당 100발까지 발사된다고 써있네요.
7.62밀리는 포장이 없었고 5.56밀리만 포장이 가장 잘되어 있네요. 오프너 기능은 집에 병이 없는지라 실행을 못해봐서 정말 잘 따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실탄 탄피를 사용한 제품이라 본래의 목적보다는 디스플레이용으로는 딱입니다. 저도 사실 오프너 용 보다는 디피용입니다. 뇌관 부분은 50구경은 아무 표식이 없고 다른 제품에는 있습니다. 5.56밀리에 rem이라고 있는걸 보니 레밍턴사에서 만든걸 의미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탄피 내부는 대분분 깔끔한데 50구경은 안에 황동 특유의 녹이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가격이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만 탄피 하나에 굉장히 민감한 국내 사정을 고려하면 실탄으로 만든 본 제품은 수긍이 가는 편이지만 여러개 구매하기에는 좀 버거운 것은 사실입니다.
암튼 밀리터리 매니아 또는 특이한 디피용 물건이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