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ACU 군복을 구입하고 어울리는 전술베스트를 보다가 본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예전에는 ACU 베스트나 장비 등이 많이 있었는데 최근 OCP로 바뀌면서 점차 줄어드는 것인지 찾기가 쉽지 않네요.
새상품인지라 깔끔합니다. 다만 실밥 등 약간의 손질이 필요합니다. 전면부는 두툼한 지퍼와 상하로 버클이 있는데 위쪽은 지퍼 위로 하단은 베스트 안에 있습니다. 위쪽은 5.11베스트와 비슷한데 하단은 왜 안쪽으로 버클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버클이 설치된 곳에 빈 공간이 있어 밀어 넣으면 되지만 버클의 두께만큼 두꺼워지기 때문에 실 사용시 잘라버리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면부 버클의 남은 끈은 벤딩이 없지만 뒷면에는 벤딩이 있어 남은 끈을 처리하기에 유용합니다.
허리 사이즈 조절은 사진의 붉은색 원으로 표시된 두툼한 T자형 부분을 빼서 좌우로 움직여 주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이 부분을 몰라서 착용 후 사이즈가 너무 작은 듯 하였으나 한칸씩 넓혀주니 좋네요. 이 베스트를 구입하고 나니 탄창 파우치를 다시 사야하나 아니면 기존 갖고 있는 다른 색상으로 사용하고 말지 고민되네요.
새상품이지만 할인된 저렴한 가격과 짱짱한 내구성에 적당한 파우치만 결합한다면 좋은 장비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