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평이 늦어져 이제야 씁니다.
위에 상품평에 여러분들이 쓰셨듯이 정말 큰 백팩(실제로 군장급 배낭)을 찾는다면 바로 이 배낭입니다. 제품 사진(영상 포함)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는 정말이지 어마 어마하게 큽니다. 처음에는 큰 백팩이 필요해서 그 유명한 "511 러쉬 72"를 살까 하다가 미군에서 복무한 적 있는 친구 권유로 샀는데 정말 만족합니다. 밀-스펙 답게 튼튼한건 당연하고 마감도 깔끔하고 곳곳에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이는 명작입니다. 의외로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장점이자 유일한 단점이라면 커도 너무 커서 내용물이 끝도 없이 들어 갑니다 체감상 50L는 가뿐히 넘어가고 꽉 채우면 70L이상급 레인커버라야 맞습니다. 50L급 레인커버 샀다가 안 맞아서 교환했네요..ㅠㅠ
미국에서는 미군들이 국외로 훈련 등 원정갈 때 많이 사용하고 군인들 사이에 평판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아래는 현역 미군 병사가 설명하는 Rapidom 96에 대한 실물 설명 영상입니다. 헬멧도 통째로 들어가 있고 방독면도 나오는 군요 그래도 공간이 남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Rush 72와 본 제품 Rapidom 96 모두를 사용해 본 미국인(역시 미군인듯합니다)의 비교 영상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실제 두 제품 사용자로서 각 각의 장단점을 자세히 잘 설명해 줍니다.
참 참고로 한국인 표준체형인 저로서는 메고 있으면 가방이 많이 커 보입니다. 또한 군인들이 좋아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몰리 시스템과 같은 택티컬에 익숙치 않은 민간인(?)들 에게는 아주 약간 위협적으로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모처럼 든든한 백팩 / 감히 제 인생 최고 동반 아이템이 될 듯합니다.
좋은 상품 사게 해주신 넷피엑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