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활동성과 실용성 내구성 모두를 갖춘 택티컬 웨어를 즐겨 입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실제 택티컬 한 업종에 있는 것은 아니다 보니 패션의 완성만을 위하여 신발까지 택티컬 하게 커다란 워커나 부츠 등을 신기에는 불편함과 거추장스러움이 느껴졌기에, 나이키 운동화 같은 일반적인 운동화를 신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기능성과 활동성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워커나 부츠같이 부담스럽지 않은 아이템을 찾게 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만나게 된 상품이 바로 리콘 트레이너였습니다.
심지어 색상까지 세이지?(OD)로 구성된 이 상품을 만났을 때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네요.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바깥쪽 발볼 라인에 5.11 사의 마크가 멋들어집니다.
또한, 신발 끈 통과를 위해 뚫려있는 구멍들의 라인을 따라 코팅 처리해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뒤꿈치 부분입니다.
5.11 사의 거의 모든 신발류에 달려있는 저 작은 사각형의 벨크로 부분!
그 부분에 5.11사의 +십자 모양 마크 패치가 달려있습니다.
발 안쪽. 쿨하게 ROPE READY! 크로스핏을 즐기시거나 특수부대원이실 경우 자주 접하게 되는 운동인 외줄타기를 위해 발 안쪽에 내마모성이 강해 보이는 원단으로 덧댐이 되어있습니다.
전문성을 띠는 모든 장비는 멋져 보이는 법이죠. 오히려 디자인으로 멋지게 다가옵니다.
아무래도 크로스핏 활동에 초점을 맞춘 트레이닝용 신발이다 보니 발 밑창의 디자인은 웨이트리프팅을 위하여 약간 플랫(flat)하게 나왔군요. 밑창 아웃솔의 디자인이 앞뒤 좌우 모든 방향으로의 방향 전환에 유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 같아 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는 오쏘쏠깔창!
메모리폼 역할과 발냄새 방지 효과를 기대해 봅니다.
약간 가격이 비싸게 책적 된 감이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쏘쏠 깔창과 같이 좋은 재료들을 사용한 것이 그럴만한 이유였던 것 같아 보이네요.
깔창을 제거하고 난 후에도 깔창이 또 깔려있나? 착각할 정도로 일반적이지 않게, 깔창 및 부분도 섬세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드러나네요.
ARE YOU READY?
종합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을 들자면 발볼 부분이 약간 낀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평소 발볼 때문에 250~260 사이를 넘나드는 사람입니다. 참고로 위 신발은 US7.5 사이즈를 구매했습니다. 약간의 불편함은 늘어나길 바라면서 계속 신어봐야겠네요.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상품평이였고요. 항상 좋은 상품 제공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직원분들 수고가 많으십니다 .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