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y S2V Tactical Military Boot (Tan)을 처음 만난 2017년 12월은 내게 있어 아주 특별한 날이었다. 배우자의 권유로 처음 만나 지금까지 산과 계곡 바다와 진흙과 먼지 모래 모든 환경에서 함께해 왔다. 그러던 어느 날 나는 하산 도중 미끄러지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 것이었다. 바로 신발 스파이크가 마모되었던 것이 원인이었다. 넷피엣스에는 많은 밀리터리 부츠가 있으나 이유 없이 Rocky S2V Tactical Military Boot (Coyote)를 재 구매하였다. 그리고 첫 출정을 하였다. Rocky S2V Tactical Military Boot (Coyote)를 재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가 있다. ▪ 1000D의 코드라 원단을 사용하여 가볍고 편하다. ▪ LYCRA 사의 속옷 원단을 사용하여 착용 시 부드럽고 편안하다. ▪ 3중 박음질과 최적화된 가죽으로 튼튼하다. ▪ 반달아일릿의 신속한 결속과 해체가 좋다. ▪ Walk'en dry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물 빠짐과 건조에 탁월하며 발냄새가 덜하다. ▪ 강력한 비브람 사의 디자인으로 미끄러짐이 거의 없다.
로키사의 강렬한 산양 이미지와 비닐 포장의 단순한 모습이다. 고가의 제품에 다소 미흡한 부분은 있으나 내실을 중요시하는 미국 브랜드의 특징이기도 하다.
비닐을 제거한 모습이다.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잘 디자인되어 있었다. 만족스럽다.
강력한 비브람 스파이크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대한민국의 군화를 생각하면 안 된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부드럽고 탄성이 좋다. 마모성 또한 우수하다는 것을 경험으로 채득하였다.
제품의 로고가 선명하게 잘 드러나 있다. 여러 제품의 박음질 상태를 비교해 보아도 좋을 것이다. 3중 박음질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정교하고 튼튼하며 통기성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일릿은 빠른 결속 해체에 큰 도움이 된다.
외부와 제일 많은 마찰을 받는 앞쪽은 이음새 없이 매끈하게 처리되어 있어 이물질에 침입을 최대한 막았다, 오른쪽 사진에는 SUPER FAVBRIC의 신소재로 되어 있다. 내마모성이 우수하여 로프 하강시 화상으로부터 신발과 발을 보호한다.
Rocky S2V Tactical Military Boot의 핵심 기술 포인트인 Walk'em Dry이다. 공기 순환이 되며 외부 오염물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또한 걸으면서 말리는 특이한 구조로 로키사의 전용 깔창과의 조합은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신발 내부는 속옷의 사용되는 LYCRA 의 부드러운 원단으로 되어 있다. 신발 Cover는 튼튼한 코듀라 원단에 방염처리되어 있어 내부 원단을 화염과 오염으로부터 보호하게 되어 있다.
로키사의 깔창의 가장 큰 특징은 스펀지처럼 물과 습기를 빨아들인다. 위 사진처럼 깔창을 빨래를 짜듯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깔창에 물길이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보행 중 압력이 가해지면 깔창에 있는 물길을 타고 신발의 AIR-PORT로 배출된다. 꼭 전용 깔창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말쑥한 신참 신발이 단 하루만에 노련한 전사로 변하였다.
물과 진흙 모래 모든 환경에 완벽히 적응하는 최고의 신발로 나는 생각된다. 방수와 투습 기능을 가지고 있는 기능성 제품을 활용해 만들어지는 제품들이 무수히 많다. 그러한 신발들은 나는 선호하지 않는다. 방수는 좋으나 내부에 들어온 물 또한 안 빠진다. 한마디로 물들어오면 벗어서 말리기 전에는 방법이 없다. 또한 습기는 발냄새의 원인으로 악취가 매우 심하다. 단점이라면 방수는 0%이기 때문에 물 유입이 매우 빠르다. 물가에서는 신중한 선택을 하여야 한다. 통풍이 매우 좋아 동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참고로 하나 더 보충 드리자면 로키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고어텍스 양말이 있다. 양말 회사도 아닌데 양말을 제조하는 것을 보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대책으로 생각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사용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 3 / 3 ]
항상 좋은 제품으로 회원과 소통하는 넷피엑스의 깊은 마음에 응원을 보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