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추워지는 날씨가 되면서 킥보드 출퇴근이 좀 힘들어지는 찰나 메카닉스에서 신상이 나왔더군요.
지금 시즌에 딱 맞는 콜드웨더용 글러브 (라고 하지만 콜드워크 라인업으로 나왔네요.)
일단 디자인이 제 취향이라 선구매 후기 남겨봅니다.
안그래도 이날 영하 5도로 막 내려가고 있었는데 다행이도 배송은 딱 다음날 잘 도착했습니다. 감사감사!
전체적인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가 메카닉스를 애용하는 이유이기도 한데 전체적인 밸런스가 디테일이 참 좋습니다.
패턴이나 소재감 그리고 구성이 좋은거죠.
상단에는 주요 특징들이 잘 적혀 있습니다.
특히 40g 프리마로프트를 사용했다는 점과 바람을 막아준다는 점, 그리고 터치스크린 이용 가능!
상세에서 보면 손바닥에는 60g의 소재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프리마로프트 사용은 별도의 택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합성솜의 대명사로 불리는 프리마로프트는 미군이 오리털 침낭이 습기로 인해 보온력이 떨어지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요청받아 개발한 합성섬유로 습기에 강하고 뛰어난 보온성능과 가볍고 부드러움이 특징입니다.
보통 자켓에서는 쉽게 만날 수 있는 제품이고 이제 메카닉스웨어에서도 자주 만나는 제품이 되겠네요.
전후면의 전체샷입니다.
벨벳같은 소재와 패턴이 기존과는 좀 더 멋스럽게 바뀌었네요.
여기에 직조방식(같지만 사실은 원단에 프린팅해서 잘 새겼네요)의 메카닉스웨어 라벨도 멋지고 곳곳에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거친 돌기형태의 아모텍스 보강부분들도 돋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멋스럽게 보여 찍은 사진입니다.
플리스 느낌의 원단인데 따스하기도 하고 딱 지금 겨울에 잘 맞는 느낌입니다.
여기에 오바로크 처리된 로고나 레드컬러의 스프링 클립 등 여러모로 매칭이 좋네요. 마음에 듭니다.
아무래도 겨울용 장갑이다보니 기밀성이 중요한데 이 장갑 역시 이런 부분들을 잘 보강하고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로고가 덧대어진 밴드가 있고 밴드는 잘 여미면 틈새가 없이 훌륭하게 손목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밴드 주위를 부드러운 소재로 덧대어 손목이 닿는데도 부담이 적네요.
손끝 부분의 클로즈업입니다.
메카닉스에서는 이 부분을 아모텍스(Armotex)라고 부르는데 거칠면서 내마모성이 좋아보이는 소재로
잦은 이용으로 인한 헤짐을 방지해 줄 것 같은 소재입니다.
실제로도 약간 단단한 느낌이 있구요.
손목부분에는 간단히 잡아당기는 기능으로 보여지는 강렬한 레드컬러의 밴드가 있습니다.
길이가 좀 짧긴 한데 기능적으로 큰 무리는 없습니다.
손끝 부분의 클로즈업입니다.
타이어같은 요철이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엄지는 터치 기능을 위해 별도의 소재를 덧댄 것이 보입니다.
다만 터치 기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터치 영역도 너무 넓고 두터운데다가 두툼한 소재감으로 원하는 터치를 만들기는 좀 어렵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에서는 잘 안되는 것이 다른 폰에서는 또 잘 되는 것을 봐서 폰을 좀 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훨씬 더 유용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바닥 역시 견고하게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킥보드 핸들 잡았을때 확실히 미끄러짐이 적어 좋습니다.
착용을 했을때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전 보통 L사이즈 장갑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M으로 구매를 해봤습니다.
메카닉스는 한단계 낮춰 주문하는 것이 좀 더 타이트하게 잘 맞아서인데 이 제품도 딱 맞는 사이즈였습니다.
아마 한단계 키우면 손은 좀 더 여유롭지만 그만큼 둔탁한 느낌이 들 듯 합니다.
두툼한 소재감이기 때문에 그립을 하거나 손가락을 움직이는데 힘은 다소 들어갑니다.
그러나 영하 5~7도에서 몇일 라이딩을 해본 결과 확실히 손가락이 별로 안시렵네요!!!
이거 굉장히 큰 장점인데 두께가 두껍다고 손가락이 안시렵지는 않은데 이 장갑은 확실히 보온성능과 바람막이 성능이 강화되어 효과를 발휘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하 7도쯤에서 브레이킹을 위해 검지와 중지 정도만 빼서 오래 라이딩을 해도 큰 고통(?)이 없는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만큼의 성능을 위해 손가락의 자유로운 움직임은 제약받는 느낌이지만
확실히 추운날씨에서는 바로 꺼내들만한 장갑으로 인정!!
겨울 라이딩을 즐기시거나 일반 장갑으로 추위를 자주 느끼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이상으로 오랜만에 만나는 메카닉스 신상 후기를 마칩니다.
좋은 신제품 감사합니다! 넷-피엑쓰!
신상은 늘 설레임과 함께하는 것 같습니다!!
해당 후기는 많은 회원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