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닉스 웨어, 택티컬 글러브 제조사에서 명성을 날리고 있는 회사지요.
택티쿨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 메카닉스 웨어 모르시는 분들은 찾기가 힘들 정도니까요.
클래식한 오리지널, 든든한 엠팩트, 혹서기에도 좋은 0.5mm 등등 착용환경과 착용자의 목적에 따라 종류도 많습니다.
의외로 큰 회사들을 제외하면, 여성용 라인업을 찾기가 힘든 편인 것 같아요. 메카닉스 웨어도 여성용에 차이를 두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스페셜티 0.5mm 여성용 장갑은 바로 이 라인업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작전용으로 손색이 없는 올블랙, 코버트 컬러만 있지만... 되려 이부분은 좀 아쉬운 것 같아요. 코요테나 멀티캠 같은 다채로운 색상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저는 남자고, 어머니가 여름용 등산장갑에 구멍이 나서 냉큼 하나 선물해드렸네요.
혹시 여름용 다용도 장갑을 필요로 하는 여성분이 계시다면, 이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검정색 경장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0.5mm 두께와 텍드라이 소재로 항상 손을 쾌적하게 해줍니다.
보이는 것과는 다르게 바람이 잘통한다 라고 하시더군요ㅎㅎㅎ 실제로 보면 꽤나 딴딴하게 보이거든요. 여름용이 아닌 것 같은데...? 생각이 들 정도로요.
손바닥이 스웨이드로 되어있어서 그런느낌을 주는 듯 합니다. 하지만 원단 두께와 통풍구가 일을 잘해주는 것 같아요.
열가소성 고무마감 처리가 되어서 벨크로는 사용에 편리함을 제공함과 동시에 손목보호 기능도 제공해줍니다.
꽉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서 벗겨지거나 할까봐 걱정이 안되신대요ㅎㅎㅎ
그리고 손목에 고리가 있어서 카라비너를 바지나 가방에 걸어두면, 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건 이 제품뿐만이 아니라 메카닉스 웨어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
스크린 터치 호환 기능이요? 말해 뭣할까요. 당연히 가능하죠ㅎㅎ
세탁기 사용이 가능.... 하다고 되어 있으나 메카닉스웨어는 소중하니깐 제가 손빨래 해드리는걸로....ㅋㅋ
핑크카모는 절레절레 하시던데 이건 마음에 들어하셔서 참 다행인 것 같아요 :) 아마도 취향의 문제겠지만요.
오리지널보다 좀더 얇은 편이기도 해서 좋아하시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다만 두께가 두께인만큼 정말 극한 환경에서 사용하시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뭐... 공구를 많이 만진다던지, 위험한 작업을 한다던지 하는 환경이요. 다들 아시다시피 애초에 그런 환경에는 공업용 장갑을 끼는게 맞겠죠?
그 이외의 가벼운 등산이나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0.5mm로 손을 쾌적하게 유지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여름이 다가옵니다. 산행하시는데 조금은 답답할 수 있겠지만, 보호구는 항상 필요한 것 같더라구요. 피로감도 들하고....선물용으로도 되려 핑크카모보다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오히려 혹서기에는 오리지널은 너무 답답하고 더울수 있을거 같아요. 0.5mm 하이덱스라인은 안써봤는데, 어머니가 이렇게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저도 탐이나네요ㅋㅋ 조만간 하나 구매해야겠습니다.
늘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넷피엑스!
해당 후기는 많은 회원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