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자 164/59 사이즈:S 근육 조금 있는편
진짜 이 옷 재고찾느라고 엄청 고생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때 나오지않을까 아니면 끝나고 재고가 들어오지않을까 하면서 계속 여러사이트를 한 한달동안 뒤졌습니다..
찾아봐도 없고 직구까지 구매할려했는데 직구가 생각보다
배송비때문에 국내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게 낫다고 생각해서 계속 기다리고 기다렸다가 새벽에 그냥 혹시나 하고 들어갔는데
S하나 들어와있는거보고 호다닥 구매해버렸습니다...
[작성자는 이 옷을 착용하고 달리기와 자전거를 해보고 작성하고있습니다.]
암튼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 옷을 구매할려고 보니까 어깨,팔 구분으로 길이가 측정이 되있는게 아닌 어깨+팔 길이로 되있길래 꽤나 고민했습니다 "이 정도가 나한테 맞는건가?" 할 정도로 애매하게 되있어서 직접 제 길이를 측정하고 확인까지 했습니다.
사이즈는 유럽인 체격으로 제작된 옷이다보니 S가 저에게는 저금 컸습니다. 기장은 괜찮으나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다 컸습니다만 아우터로 입는다치면 이 점은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무게 및 재질
[대충 말아서 구매할 때 같이 온 파우치에 넣으면 넉넉하게 들어갑니다]
진짜 가볍습니다. 그냥 일상생활 중 추울 때 입어도 문제없고
운동 할 때도 무게때문에 힘든 경우는 없었습니다.
재질은 상품설명에서 겉:나일론 속:폴리에스터 라고 표기되있는데 느낌으로 말씀드리면 겉은 바람막이, 속은 군대에서 입던
깔깔이 그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좌측이 겉면, 우측이 속면 입니다.]
보온성
현재 날씨 온도(2022.12)에서 히트텍 위에 이거 하나만 입고
장갑,비니,넥워머 착용하였고 자전거나 달리기나 할 때
상체쪽이 그렇게 춥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원래 뛰다보면
맞바람때문에 추운 경우가 있는데 이 옷을 입고 했을 때는 느끼질 못했습니다.
물론 지금보다 더 추워지게되면(현재 -3~-5도) 이너를 더 입거나 혹은 아우터를 하나 더 걸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바람막이 비슷한 자켓을 계속 찾다가 구매하게된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는 제품이고 가벼운 무게와 달리 보온성에서는 뛰어납니다. 단 가격은 조금 있다는게 아쉽고요.
그리고 제가 받은 제품은 제봉선이 이상하거나 실밥이 막 풀려있는 제품이 아니였고 마감한 상태가 좋았습니다.
다른분들도 구매하실 때 저처럼 마감이 잘 되있는 옷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