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민간에서 패션으로도 입는 미군 피복들에 대한 관심이 생겼는데
(M65 피쉬테일 파카, MA-1 항공점퍼, "N3B 파카" 등)
"MA-1 항공점퍼"는 "알파 인더스트리"사 제품을 할인받아 20만원 후반대 제품을 10만원대 후반대 가격에 구입했지만
"알파 인더스트리"사의 N3B 파카는 세일도 안하고 3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너무 부담이 되더군요;;
무신사 좋아요 에만 저장해두고 눈독들이던 아이템인데 이번 넷피엑스 시즌 오프 세일로 저렴하게 "로스코"사의 N3B 파카를 마련했습니다.
일단 사이즈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신장 172cm에 체중 80kg, 상체 발달 근육형 체형이며 평소에 한국 105~110 사이즈, 미군 피복 미디움 레귤러 사이즈를 착용합니다.
그래서 세일로 S사이즈만 남았기에 만약 작으면 반품하려는 생각으로 S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왠걸, 오버 사이즈이기 때문에 한 사이즈 작은 사이즈를 구매하라는 소개 문구처럼 S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넉넉하게 맞습니다.
파카 안에 기모 니트를 입고서 착용했는데도 넉넉하게 남습니다. 내피로 플리스나 깔깔이를 입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역 군인들은 파카 내부에 내복에 전투복, 방상내피에 야상까지 착용한 상태로 입을것이 반영되어 특별히 오버 사이즈로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마감도 양호하고 가성비 좋은 N3B 파카 복각품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패션 브랜드 디자인에서는 후드의 퍼가 풍부하게 복슬복슬한데 로스코 버전에서는 퍼가 풍부하게 붙어있지는 않습니다. 싸제 디자인과 복각 디자인의 차이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