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프를 실전에 잘 사용하진 않지만 수집용으로 몇 개 모으고 있습니다. 쿠크리, 케이바 2점, 5.11사 edc나이프 및 폴더 나이프 등 몇 개 있는데 이번에 콜드 스틸사의 제품군이 입하되었더군요. 모 나이프 사이트에서 얻은 dvd에서 보니 콜드 스틸 사의 제품이 대체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서바이벌 엣지 나이프와 이 것을 같이 구입하려 했으나 서바이벌 엣지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일단 이 제품을 먼저 구입했습니다.
일단 크기가 소형이나 저 같이 손이 작은 사람(메카닉스 장갑 스몰)에게는 손에 쥐었을 때 감이 좋으나 손이 큰 분들은 다소 불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지만 어느정도 무게감이 있고 전체 길이도 너무 크지고 작지도 않은 좋은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날 두께도 약3mm정도 이고 손잡이까지 일체형 구조라 튼튼할 것 같습니다. 손잡이에는 요철무늬가 직각으로 나있는데 의외로 미끄러움이 덜하더군요. 조금 아쉬운 것은 손잡이 부분에 구멍이 있었으면 하는 점과 쉬스에 클립 등이 장착이 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 남는 파라코드로 목걸이 만드는 방법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전에 p90탄창 파우치에서 분리한 벨크로로 배낭끈에 메달 수 있도록 해봤는데 괜찮네요. 양면 벨크로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혹시 날이 무뎌지면 샤프닝을 해야할텐데 콜드 스틸사의 전용 숫돌이 입하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