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금과 할인을 포함해서 거의 공짜에 샀다고 해도 될 법한 스페이버의 스네이크 백팩. 저는 이 물건을 학교가방으로 쓰기 위해 샀습니다.
하지만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일까요? 솔직히 받고 좀 실망했습니다.
일단 가방의 주머니. 앞과 뒤에 여는 공간이 하나씩 있습니다. 하지만 단지 그것 뿐 입니다. 그 외에는 외부에 물건 넣을 주머니가 없어요. 심지어는 옆면에 작은 우산등을 넣는 주머니조차.
앞쪽의 칸은 이렇게 그물망으로 된 주머니가 있고
뒷쪽의 칸은 작은 주머니 하나와 그물로 된 커다란 주머니 하나가 있습니다.
솔직히 '택티컬'이라는 명칭을 붙이기에는 주머니가 너무 부족한것 아닌가 싶었지요.
그나마 앞뒤 주머니가 모두 공간이 넓은건 장점이더군요. 이것조차 없었다면 크게 실망했을겁니다.
이 물건의 장점은
1. 넓은 내부공간
2. 풀어서 쓸 수 있는 파라코드 손잡이
3. 가벼운 무게
4. 몰리 시스템으로 확장 가능
5. 서비스로 넣어주는 스페이버 패치
반면 단점의 경우는
1. 용량을 살리지 못하는 적은 주머니의 수. 특히 외부 양 옆의 주머니 부재.
2. 주머니가 적기 때문에 파우치 구입이 거의 필수적
3. 마감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님
이 정도 되겠네요.
사용해 본 평을 하자면 이건 몰리등 군용 시스템을 사용한 학교가방 느낌이 강했습니다. 만약 학교가방으로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이건 가성비가 괜찮은 꽤나 좋은 물건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물건을 군용가방으로서 구입하신다면, 솔직히 추천해 드릴 수 없겠군요. 그냥 사용하기에는 군용가방으로서 별로고, 파우치등을 구입한다고 해도 그럴바에야 그냥 이 가방과 파우치 안 사고 좀 더 비싼 대신 제대로 된 군용가방을 사서 쓰시는게 좋을겁니다.
학교가방으로서 구입한 것이니 나름 만족스럽지만 그래도 군용가방을 원했던 저로서는 좀 실망스러웠습니다.